흥카드


흥카드
Download on the AppStore Click here to request a review of this app

  • App Store Info

Description

흥카드는 원카드 게임입니다.
조커 2개를 포함한 플레잉카드 54장을 사용한다.
플레이어들은 5장 혹은 7장의 패를 가지며 나머지는 1장만 빼고 덱에 놓는다. 무늬가 같거나 끝수가 같은 카드를 낸다. 낼 수 있는 카드가 없는 경우, 덱에서 카드 1개를 가져간다.(낼 수 있는 카드가 있어도 가져갈 수 있다.) 카드가 한장만 있는 경우, “원카드”라고 외쳐야 하는데, 이는 우노에서 카드가 한장만 남아 있을 때에 “우노”라고 외치는 것과 비슷하다. 위의 규칙대로 게임을 진행하다 손에 들고 있는 패를 모두 내려놓은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카드 순은 오름차순 혹은 내림차순으로 낸다.
※ 다른 플레이어가“원카드”라고 먼저 외쳐도 카드가 한장 남은 플레이어가 카드를 한 장 더 가져가는건 아니다. ※ 마지막에도 공격 패를 낼 수 있다. (가끔씩 공격패 못낸다고 우기는 사람 있다.)
[편집]공격과 방어패
2(투): 다음 플레이어가 덱에서 2장을 가져야 한다. 2(투)또는 같은 문양의 A(에이스), Joker(조커)로 방어할 수 있다.
A,(에이스): 다음 플레이어가 덱에서 3장을 가져야 한다. A(에이스)나 Joker(조커)로 방어할 수 있다.
♠A(스페이드 에이스): 다음 플레이어가 덱에서 5장을 가져야 한다. Joker(조커)로 방어할 수 있다.
black and white Joker(흑백조커): 다음 플레이어가 10장을 가져야 한다. Color Joker(컬러조커)혹은 ♠A(스페이드 에이스)로만 막을 수 있다.
color Joker(컬러조커):다음 플레이어가 15장을 가져야 한다. 어떤 카드로도 막을 수 없다.
※ 가져야 하는 카드 수는 누적된다.
[편집]특수 기능패
7(세븐): 다음에 내야 될 문양을 선택할 수 있다. (같은 모양도 된다.)
J(잭): 다음 플레이어의 순서를 건너뛰고 그 다음 플레이어의 차례가 된다.
Q(퀸): 진행 방향을 반대로 바꾼다. (플레이어의 수가 2명일 경우, 진행 방향은 바뀌지 않고 상대 플레이어의 차례가 된다.)
K(킹): 현재 플레이어가 무조건 카드 1장을 더 내야 한다. (낼 카드가 없는 경우 한장을 덱에서 가져가야 한다.)

Screenshots

Screenshot 1 of 9 Screenshot 2 of 9 Screenshot 3 of 9 Screenshot 4 of 9 Screenshot 5 of 9 Screenshot 6 of 9 Screenshot 7 of 9 Screenshot 8 of 9 Screenshot 9 of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