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영어일기(봄)


365일 영어일기(봄)
Download on the AppStore Click here to request a review of this app

  • App Store Info

Description

(1) 소개

영어로 일기를 쓰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영어로 일기를 쓰는 것은 영어로 대화를 할 기회가 흔치 않은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생각을 적는 것은 영어 실력을 늘리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본 무수한 영어 문장과 단어 그리고 문법적 특성을 응용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무엇보다 자신만의 독특한 영어 문체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언어입니다. 강의를 통해 영어에 대한 지식을 아무리 습득해도 직접 활용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대신 영어를 습득해주지 못합니다. 영어로 일기를 쓰는 것은 이렇게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게 해주는 최적의 도구입니다. 다만 일기를 쓰기 위해서는 적절한 소재가 필요하겠죠. 이 책에서 제공해주는 365개의 다양한 질문을 통해 소재 걱정 없이 마음껏 한국어와 영어로 일기를 써보세요. 일상적인 질문에서부터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질문까지 다양한 질문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사고력까지 증진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지 영어로 글을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단어나 표현이 충분하지 않다면 글을 쓸 수 있는 재료가 없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샘플 일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샘플 일기를 통해 다양한 영어 문장의 단어와 문법적 특징을 먼저 공부하면 직접 영어로 글을 쓸 때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오직 독해와 작문 실력만 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어민이 읽어주는 36일 영어 일기’를 처음 구상할 때 이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제 영어권 국가에 사는 사람들에게 일기를 직접 쓰게 하고 또 녹음을 부탁하면 어떨까?”

그렇게 해서 미국, 캐나다, 영국에 사는 다섯 명의 다양한 직업과 배경 그리고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책의 내용을 기록하고 다양한 영어 발음으로 녹음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어 교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일기 내용을 써달라고 특별 주문을 했습니다. 녹음할 때도 최대한 말하듯이 녹음을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결과 딱딱하고 교과서적인 영어 문장이 아닌 말 하듯 자연스러운 구어체 영어 문장 365개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365개의 녹음 파일이 탄생하였습니다.

실제 영어 원어민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구어체 문장은 결코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리도 일기를 쓸 때 쉽고 간단한 문장으로 써 내려가는 것과 마찬가지죠. 우리가 이런 구어체 영어 문장들을 수없이 듣고, 따라 말하고, 따라 적고 또 응용해서 영어 일기를 습관적으로 적으면 영어의 기본 뼈대를 튼튼하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원어민이 읽어주는 36일 영어 일기’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게 되면 독해, 작문, 듣기 그리고 말하기 실력까지 모두 갖추게 될 것입니다.

(2) 이 앱을 200% 활용하는 비법
영어 일기로 회화와 독해까지 잡는 법??

유창하게 영어 회화를 하는 사람을 보면 부러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런 유창한 회화 실력을 만든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지는 각고의 노력과 끊임없는 훈련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영어 회화 실력이 발전하는 메커니즘은 무엇일까요? 처음부터 영어로 유창하게 생각을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단계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첫 단계는 모방입니다. 영어로 발음되는 것을 듣고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발음과 강세 그리고 인토네이션 등 기술적인 부분뿐 아니라 감정적인 특징까지 따라 해야 진정한 모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벽하게 모방하는 것이 뭐가 그렇게 중요한지 궁금하게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은 모방 그 자체가 아닙니다. 모방하려다 보면 자연스럽게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 말하고 따라 적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과정 자체가 영어 실력을 비약적으로 늘려줍니다. 잊지 마세요.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반복적인 훈련과 실전 활용에 따라 실력이 판가름 나는 한국어와 같은 언어라는 것을요.

두 번째는 응용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어른들이 사용한 표현방식과 단어를 듣고 그대로 따라 하면서 실력을 늘리듯이, 원어민이 직접 사용한 문장을 응용해서 자신의 문장을 만들어가는 훈련은 영어의 문법과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꼭 필요한 훈련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단계는 머리에서 생각나는 내용을 번역하는 여과 과정 없이 그대로 영어로 옮기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번역하는 과정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번역하는 과정 없이 영어로 표현하면 영어로 생각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물론 전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단계를 우선 철저하게 밟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 다음과 같은 점이 수행되었는지 점검해보세요.

받아쓰기
10번 이상 듣기
10번 이상 따라 말하기
문장 응용하기

Screenshots

Screenshot 1 of 16 Screenshot 2 of 16 Screenshot 3 of 16 Screenshot 4 of 16 Screenshot 5 of 16 Screenshot 6 of 16 Screenshot 7 of 16 Screenshot 8 of 16 Screenshot 9 of 16 Screenshot 10 of 16 Screenshot 11 of 16 Screenshot 12 of 16 Screenshot 13 of 16 Screenshot 14 of 16 Screenshot 15 of 16 Screenshot 16 of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