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호흡도우미


심호흡도우미
Download on the AppStore Click here to request a review of this app

  • App Store Info

Description

"이 앱은 정신과 전문의의 감수를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심호흡 도우미]

현대 사회에는 수많은 스트레스들을 마주하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수시로 불안하고 긴장되며 화가 나고 울분이 생기기도 합니다.
제대로 된 심호흡은 부교감 신경계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스트레스 및 감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불안, 긴장 해소
불안하고 긴장되면 우리몸은 교감신경계가 활성화 됩니다.
교감신경계가 과도하게 항진되면 혈압, 맥박이 오르고 호흡이 얕고 빨라집니다.
특히 불안할 때는 자기도 모르고 숨을 많이 들이쉬고 충분히 내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심해지면 과호흡이 됩니다.
이럴 때 스스로 심호흡을 하여 부교감신경계를 활성화시키면, 몸과 마음이 안정됩니다.

화, 울분 부정적 감정의 조절
예기치 못한 상황이나 부당한 일을 당하면 우리는 화가 나고 울분이 생깁니다.
이러한 강렬하고도 부정적인 감정은 우리를 압도해 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감정에 압도당하면 결국엔 나에게 해로운 행동을 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술을 마시거나, 폭식을 해 버리거나, 타인과 심하게 싸우거나.. 등등이 그런 행동이죠.
하지만 우리의 강렬한 감정은 파도와 같아서 시간을 조금 두고 지켜보면 가라앉습니다.
그래서 2-3분만 기다렸다가 행동하라고 이야기 합니다.
심호흡은 내가 내 감정에 휩싸여서 나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내 호흡과 내 몸의 감각에 집중을 하는 심호흡은 내가 어떤 행동을 할지 충분히 이성적으로 생각할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삶의 질 증가, 마음챙김 효과
내가 내 호흡에 집중하고 내 몸의 감각에 주의를 기울이는 행동은 나의 몸과 마음을 챙기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음챙김 명상에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심호흡이기도 합니다.
지금&여기에서 나의 호흡에 집중을 하면, 무심결에 나의 감정에 휩싸여 했던 행동들을 줄일 수 있고 순간순간 알아차리며 살 수 있습니다.

심호흡 도우미 어플리케이션 설명
-시작하면서 나의 부정적인 감정의 정도를 체크하고, 심호흡이 끝나면 다시 한 번 체크합니다.
-심호흡 기록은 최근 10개까지 기록이 되며 그래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심호흡은 3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터치하며 하는 심호흡: 화면을 터치할 때 숨을 들이쉬고, 손을 뗄 때 숨을 내쉽니다. 나의 호흡 속도에 맞추어 할 수 있는 심호흡입니다.
2) 들으면서 하는 심호흡: 눈을 감고 소리를 들으며, 높아지는 음에 숨을 들이쉬고, 낮아지는 음에 숨을 내쉽니다. 눈을 감기 때문에 조금 더 내 몸에 감각에 집중하기 좋은 심호흡입니다.
3) 보면서 하는 심호흡: 막대 그래프가 높아질 때 숨을 들이쉬고 낮아질때 숨을 내쉽니다. 배경 색깔은 붉은 색으로 시작하여 10회 심호흡을 완성할 때 쯤에 푸른 색으로 바뀝니다.
-터치하는 심호흡 외에 두가지 심호흡은 들숨보다 날숨이 조금 더 긴 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설정 화면에서 심호흡의 첫 화면에 나오는 “기본심호흡”을 고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Screenshots

Screenshot 1 of 6 Screenshot 2 of 6 Screenshot 3 of 6 Screenshot 4 of 6 Screenshot 5 of 6 Screenshot 6 of 6